뉴스룸

Newsroom

Press

보도자료

아크데이타-코리아퍼스텍, 애플리케이션·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장공략 MOU

등록인 : 관리자 I 등록일 : 2024.11.20 10:05:47 I 조회수 : 0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이관을 위한 원클릭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서비스 제공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와 코리아퍼스텍(대표 김상직)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어플리케이션(APP), 운영체제(OS), 웹(Web),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데이터베이스(DB), 파일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환경에 대한 풀 스택(Full Stack)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 기술을 결합하여 기존 마이그레이션의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크데이타에 따르면, 전통적으로 수행되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작업자의 숙련도에 크게 의존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정합성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수동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과정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웠다.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됐다고 아크데이타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양사는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여 다양한 IT 환경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 전환 및 데이터를 이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다운타임을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확성, 일관성, 비용 효율성, 확장성 측면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무중단 마이그레이션도 지원하여 데이터 이관 중에도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아크데이타의 고광연 대표는 "데이터 이관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리아퍼스텍과 함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워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

코리아퍼스텍의 김상직 대표 역시 “아크데이타와 함께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 며 업무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예정이다.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민주 기자